본문 바로가기
Trend Study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 순서는? 부작용은?

by todayiskim 2020. 12. 7.
728x90

 

누가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 백신을 먼저 맞게 될까? 부작용은 무엇인가?

당신의 질문에 대한 답을 준비했다. 

 

Photo by Daniel Schludi on Unsplash

 

현재 다양한 백신들이 생산을 향해 달려가고 있고, 이것은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터널 끝의 빛이 보이는 것 같은 심리적 안정감을 느끼게 해 준다. 그리고 언제 어떻게 백신을 맞게 될 것인가에 대한 몇 가지 질문들이 있다.  

 

여기 우리는 당신이 가질만한 백신에 대한 질문들 몇 가지에 대해 답변하고자 한다.

 

Who gets the vaccine first?

누가 백신을 먼저 맞게 될까?

 

당신은 아니다. 당신이 의료 종사자이거나 장기요양시설 거주자가 아니라면 말이다. 그들이 먼저 백신을 맞게 된다.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노인 요양 시설의 거주자들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의 6%를 차지하지만 사망자는 40%에 달한다. (미국의 경우)

 

 

So how long until laypeople get vaccinated?

일반인들이 백신을 맞기까지는 얼마나 걸릴까?

 

기술적으로 말하면, 각 주의 헬스케어 담당 부서는 그들이 결정한 어떤 순서대로 백신을 접종할 수가 있고 우리의 나라는 몇 주는 그들의 결정권자의 룰을 따른다. 화요일, 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 패널들이 투표한 결과, 13대 1로 의료종사자들과 장기요양시설 거주자들을 우선하기로 결정했고 많은 주들이 CDC의 가이드라인을 따를 것이다.

(13대 1? 도대체 반대자는 백신을 먼저 맞길 바랐을까? 우리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Okay, so how long until I get my vaccine?

그럼 내가 백신을 맞기까지 얼마나 걸릴까?

 

적어도 3달, 그리고 4개월~6개월 사이로 예상한다. 미국엔 2,100만 명의 의료 종사자들이 있고 그들의 접종만 7주 이상 걸릴 것이다. (2회 접종 중 접종당 3주, 1달 간격으로 접종). RNA 기반의 백신은 일반 의약품 냉장 장치보다 훨씬 낮은 온도 유지를 요하기 때문에 백신 배포는 챌린지가 될 것이다.

 

 

But I want my vaccine now.

하지만 나는 당장 백신을 원한다.

 

그리고 유니콘과 우주선도 있었으면 좋겠다. 임상기간에서의 기다림의 비교적 긍정적인 면은 수천만의 사람들이 백신을 접종받게 되면 부작용을 분석할 시간이 주어진다는 것이다. 

 

 

Are there enough dosages?

충분한 양의 백신이 있는가?

 

월 스트리트 저널에서 인용한 미국의 고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달에만 대략 4천만 명 분량이 준비되어 있다.

 

 

Could I possibly be considered a 'heathcare workers'?

나는 '의료 종사자'인가?

 

의료 시설에서 일하며 환자들이나 감염원에 노출되는가? 혹은 빠르게 그 직업을 얻고 싶은가? CDC에 따르면 의료 종사자는 청소부, 의학을 공부하는 학생, 자원봉사자 등을 포함한다. 다시 말하지만, 주정부들은 각자의 룰을 제시할 것이다.

 

 

Are there side effects?

부작용이 있는가?

 

Oh yes. 화이자와 모더나 -두 회사는 그들의 백신에 대한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했다.-는 임상 3상 결과의 전체 데이터를 공개하기 전까지 우리는 이 백신들의 부작용이 얼마나 일반적인 증상일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 (그렇다더라도 많은 수의 접종자가 분석되기 전까지 정확한 부작용을 알지 못할 것이다.) 닥터 앤서니 파우치는 지난주 워싱턴 포스트에 이 상황을 요약 설명했다. 

 

 

What are the side effects?

부작용은 무엇인가?

 

하루나 이틀 정도로 통증 혹은 팔의 붉어짐, 피로, 근육과 관절 통증, 두통 등이 있을 수 있다. 대부분이 두 번째 접종부터 나타날 개연성이 있다. 부작용은 일반적일 수 있고 백신을 맞은 후 하루 정도 쉬기를 의료 시설에서 조언할 만큼 주목할만한 것일 수도 있다. 

 

 

How much will the vaccine cost?

백신을 맞는데 비용은 얼마나 들까?

 

무료다. 정부가 백신 비용을 지불하고, 의료 시설에서는 접종에 대한 비용을 청구할 수 없다. 의료 시설에서는 보험, 메디케이드 또는 메디케어에 백신 접종 집행 비용을 청구할 수 있으나 당신에게는 청구하는 것은 강력하게 허용하지 않는다. The Provider Relief Fund가 보험이 없는 사람들을 위한 접종 비용을 커버할 것이다. 

 

 

 

* 유일한 반대자는 노약자를 위한 데이터가 불충분하다고 생각한다. 합리적임. 

 

 


So How long until laypeople get vaccinated?

layperson / laypeople 비전문가 / (종교에서)비종교인

 

 

The upside of the wait is that in the interim.

intrim 중간, 과도의 (여기서는 임상 중인 이라는 의미)

 

 

Again, states may come up with their own definitions.

come up with ~을 생산하다. 제안하다 

 

 

the two companies that have asked for emergency authorization for their vaccines

emergency authorization / emergency use authorization 긴급사용승인

 

 

Until Pfizer-BioNTech and Moderna release full data of their later-stage trial results, we won’t know precisely how prevalent these side effects are.

later-stage trial results / late-stage vaccine trial 백신 임상 3상 / 백신 기사에 나오는 영어 표현

precisely 정확하게 

prevalent 일반적인

 

The lone dissenter thinks that safety data is inadequate for older and fragile populations. Reasonable.

the lone dissener 유일한 반대자 

 


뉴스 출처 - Fast Company

Who gets the COVID-19 vaccine first? What are the side effects? Your questions answered

 

 

기업, 트렌드와 관련된 영문 기사를 공부하고 영어 표현을 배우고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