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카드포인트현금전환 어플 - 카드포인트조회 / 입금

by todayiskim 2021. 1. 12.
728x90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들을 쉽게 모아 내 통장에 현금으로 전환시켜 입금시킬 수 있는 서비스,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어플을 소개한다. 쉽고 간편하게 카드포인트현금전환을 간편하게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잠자고 있는 나의 카드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해보자.

 

 카드포인트조회/입금 어플은 1월 12일 현재 구글 플레이 스튜디오에서 인기차트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미 일주일만에 카드포인트 778억원이 현금으로 입금되었다고 한다. 카드포인트조회/입금 어플 소개를 정리해 보겠다. 

 

<카드포인트조회/입금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카드포인트통합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어플은 기본적으로 카드사 마다 쌓여 있는 나의 포인트들을 한 번에 조회해주고 클릭 한 번 만으로 통장으로 현금 계좌 입금까지 가능하게 해 준다. 카드 포인트들을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것은 왠지 어렵게만 느껴지고 각 카드사가 제공하는 온라인몰에서는 내가 가진 포인트보다 더 많은 돈을 쓰게끔 유도하는 것 같아서 사용하기 꺼려졌었다. 포인트도 내 돈인데 사용하기 너무 어렵게 만들어 놓은 느낌. 역시 카드 포인트는 현금으로 돌려받는 것이 제일 좋으므로 이 서비스를 종종 이용하고자 한다. 

 

아래는 어플을 소개하는 설명내용이니 한번쯤 체크.

‘카드 포인트 조회 입금’ 서비스는 카드회원이 카드 포인트를 보다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 가능 포인트에 대해 일괄 계좌입금 신청할 수 있도록 여신금융협회 및 신용카드사 등이 공동 개발・운영하는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또한, 동 서비스는 여신금융협회의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 홈페이지 (www.cardpoint.or.kr)를 통해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안내-
1 플레이스토어에서 카드포인트조회 앱(App)을 다운받는다.
2 카드포인트조회 앱(App)을 실행시킨다.
3 통합조회&계좌입금 버튼을 선택한다.
4 서비스 이용 관련 내용 동의 후 본인인증(카드/IPIN/휴대전화 중 택1)을 한다.
5 서비스 이용에 대한 위임 동의 후 본인확인 정보를 입력한다.
6 포인트 통합조회를 원할 경우, 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을 선택하여 포인트 조회 결과를 확인한다.
7 포인트 계좌입금을 원할 경우, 포인트 계좌입금 버튼을 선택한다.
8 조회된 현금화 가능 포인트 중 입금을 원하는 포인트 금액을 입력 후 포인트 계좌입금 버튼을 누른다.
9 입금 받기를 원하는 본인 계좌를 입력 후 계좌 인증을 한다.
10 확인 버튼을 선택한 후 입금 신청 결과를 확인한다.

사용 팁

1. 회원가입

: 회원가입 없이 본인 인증만으로 사용 가능! 무료 서비스이다. 

 

2. 필요한 정보

: 본인 인증만으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신용카드번호 등을 알려줄 필요는 없다. 

비밀번호나 CVC 번호를 알려달라는 요구가 있을 시 가짜이기 때문에 주의 필요! 

 

3. 사용 시간

: 1년 365일 현금화 신청 가능하나, 일부 카드사에 따라 현금 입금은 1일 정도 딜레이될 수 있다. 

  사용자가 많으면 사이트가 느려질 수 있으니 이른 아침이나 밤 늦은 시간에 접속하면 빠르다. 

 

4. 서비스 제공 카드사 

: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 씨티카드, 우리카드, 우체국 카드 

 

5. 본인 인증 방법 

: 카드인증, 아이핀인증, 휴대폰인증 3가지 옵션이 있다. 가장 편안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된다. 

 

6. 사용 횟수 

: 현금화 신청은 1일 1회 가능! 


어플 사용하는 방법 

1. 아래 왼쪽과 같은 이미지에서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혹은 [카드포인트 계좌입금]을 선택한다. 이 다음은 안내에 따라서 우선 본인인증이 필요하다. 휴대폰 문자로 인증하면 금방 진행되므로 어려워하지 말자.

 

2. 본인 인증을 끝내고 포인트를 조회하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입금을 받을 포인트들을 알뜰하게 입력한다. 나는 무조건 '전부 입금' 선택. 그리 한 후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버튼을 눌러준다. 

 

어플 설명 예시 이미지

 

이렇게 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현금으로 입금된다. 본인 인증이 제일 까다로웠을 뿐이고 입금까지 정말 5분도 걸리지 않아 잠자고 있던 나의 포인트들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었다. (카드사에 따라 별도로 신청해야 하는 카드사도 있으니 안내문 참고 / 카드사 별로 입금되는 시점도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우리은행 뱅킹을 사용할 때마다 적립받은 '위비꿀머니'도 현금으로 입금받을 수 있다! 위비 꿀머니는 적금들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도 있는데 여기서도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니 내가 갖고 있는 포인트 중에 가장 현금 활용가 가장 좋은 포인트였다.

 

이 과정에서 카드번호나 수수료는 전혀 필요하지 않다. 만약 카드번호나 수수료를 요구한다면 피싱 사이트일 수도 있으니 주의!  

 


 

정말 가계에 보탬이 되는 좋은 서비스이다. 카드포인트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소멸되므로 적당히 쌓였다 싶으면 바로 현금화하는 습관을 길러야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