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링글(Ringle) 후기 및 가격 / 화상영어회화 서비스 어플

by todayiskim 2021. 1. 13.
728x90

작년 한 해 동안 공부했던 화상영어회화 서비스 링글(Ringle)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영어회화 공부가 필요하다

 업무상 영어를 많이 읽고 듣게 되는 환경에 있어 화상영어회화 링글로 영어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대한민국의 정규 교육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읽고 듣는 것은 어느 정도 눈치로 해결할 수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힘들었던 부분은 영어회화였습니다. 빠른 판단과 적절한 대화가 필요한 비즈니스 영역에서는 한국어로 말하는 것도 때때로 어렵기 마련인데 영어회화는 더더욱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저의 영어회화 공부 목표는 영어로 진행되는 회의에서 최소한 어색한 분위기가 되지 않게끔 적당히 대답하고 의견을 말할 수 있을 정도가 되자는 것이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영어에 익숙해져야 하기 때문에 회화를 공부해야 하는 몇 가지 방법들을 시도했습니다.  

 

 첫 번째는 전화영어였는데요, 결과만 말하자면 전화 영어는 억지로 하게 되는 시간 때우기일 뿐 전혀 효과가 없었습니다. 가격도 비싼 북미인 튜터가 진행하는 세션을 들었는데요, 상대방의 반응이 보이지도 않고 워낙 짧은 시간(10분~20분 사이) 내에 대화를 하다 보니 매번 똑같은 대화를 맴도는 느낌이 없지 않았습니다. 

 

 그다음 선택한 것은 화상영어회화였습니다. 처음엔 대면 학원 수업을 고려했지만 때마침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학원 수강이 어려워졌고 마침 화상 회의가 익숙해지던 시점이기도 했습니다. 회화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분들께 링글을 소개해드립니다. 


링글 추천 대상 

 

 홈페이지의 '고객'탭에 보이는 소개를 보면 영어로 일하는 직장인, 유학생, 전문직 종사자들이 비즈니스 영어나 영어 인터뷰 등 수준 있는 영어 구사하기 위해 배우는 과정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영어회화의 기본부터 배우는 플랫폼과는 차별성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 대화는 가능하지만 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고 싶거나 포멀한 영어를 구사하고 싶은 분들에게 더 적절한 서비스입니다. 

 


장점 1 - 아이비리그 튜터와 대화 

 

 화상영어도 여러 가지 서비스가 있지만, 링글만의 차별화된 점은 바로 튜터들의 '학벌'입니다. 무작위로 배치되는 전화영어와 달리 링글은 튜터들의 출신학교를 백그라운드로 하여 매 수업마다 수강생이 튜터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신학교는 튜터의 인성과 가르치는 실력과는 상관없을진 모르지만, 저는 비즈니스에서 활용될 고급 영어를 배우고 싶었고 어휘력과 문장 구조 측면에서는 분명히 강점이 있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튜터들은 몹시 정중한 자세로 수업에 임했고 제가 말한 문장을 다듬어 주거나 다르게 표현할 수 있는 문장들을 성의 있게 가르쳐 주었습니다. 

 


장점 2 - 철저한 예습과 복습 시스템 

 

 수업에 시작하기에 앞서 수강생은 교재를 미리 선택하여 아티클을 읽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프리토킹도 가능하지만 제대로 된 수업을 위해서는 아티클을 통해 미리 지식과 단어 표현법들을 숙지하고 수업에서 이야기할 내용들을 정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흥미 있을만한 주제를 선택해서 튜터와 토론하다 보면 유용한 표현들을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업을 진행하면서 튜터는 실시간으로 구글 Docs를 활용해 수강생의 표현을 교정해주기도 하고요, 수업이 종료된 이후엔 어플과 홈페이지를 통해 나의 영어회화를 다양한 지표를 통해 평가해줍니다.

 

 

 

링글의 수업분석을 통해서 수업 녹음파일뿐만 아니라 스크립트, 자주 사용한 단어들도 분석하여 보여줌으로써 평소의 발화 스타일을 반성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저는 really와 many를 많이 사용했군요. 

 

 


링글 가입 및 가격 소개 

 

링글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

링글 홈페이지 바로가기 >

 

 

(가입하기 Tip)

1. 수업시간 선택 : 20분 / 40분 

2. 회차 선택 : 수업 횟수 당 회원권을 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3회 수업부터 148회 수업까지 

3. 시간 한정 수업 : 수업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하지 못하고 새벽 / 점심 / 심야 시간에 한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업권으로 훨씬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새벽 5시~7시 / 점심 11시~1시 / 심야 12시~2시)

 

1월 28일까지 신년 프로모션 특가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