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 Study

넷플릭스 사용자, 전세계 2억명 구독자 돌파 / 넷플릭스 20년 실적발표

by todayiskim 2021. 1. 20.
728x90

 넷플릭스의 실적발표가 있었습니다. Fast Company의 기사로 실적발표와 사용자를 정리해봅니다. 넷플릭스는 작년 2억 4백만 구독자를 돌파하면서 전세계 2억명의 구독자를 기록했고, 현재 190개의 나라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국가는 200여 개가 넘고, UN 회원국은 2014년 기준으로 193개국이라고 하는데요, 이 정도면 북한 빼고 거의 모든 국가에서 넷플릭스 사용자들을 확보하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구독자, 2억만 이상으로 솟구치다.

 

 COVID-19는 스트리밍 서비스 업계에 기회가 되었고, 넷플릭스에게는 더더욱 좋은 기회가 되었다.

 

 1월 19일 화요일, 넷플릭스는 2020년 4분기-즉, 전 세계가 바이러스의 겨울 유행 때문에 다시 격리에 들어갔을 때- 850만의 신규 유료 구독자를 얻으며 누적 2억 구독자를 돌파했다. 월 스트리트는 6백만 구독자 증가를 예상했었다. 2020년 전반적으로 넷플릭스는 3,700만 유료 구독자를 더했고 이는 COVID-19를 아무도 몰랐던 작년보다 31% 증가한 수치이다. 

 

 이 소식은 넷플릭스가 그 회사의 밥그릇을 빼앗기 위해 노력했던 신규 스트리밍 서비스 진입자들보다 선두임을 공고히 했다. 신규 진입 업체들 중 누구도 디즈니 플러스만큼은 아니었는데 넷플릭스는 주주 서한에서 감탄을 보이는 찬사로 디즈니 플러스가 대단한 해를 보냈음을 인정했다. (디즈니+ 8,700만 유료 구독자를 기록)

 

 뒤에 이은 말은 차분함을 유지했다. "우리는 올해 우리의 역사상 가장 큰 유료 구독자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Netflix

  넷플릭스의 전세계 커버리지(global reach)가 대단히 도움이 되었고 적어도 가까운 미래에 경쟁의 우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주요 요인이다. (현재 디즈니 플러스는 유럽과 캐나다를 포함하여 몇 안 되는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 인도와 인도네시아에서는 디즈니 플러스 핫스타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 넷플릭스는 2020년 증가한 83%의 새로운 구독자는 미국과 캐나다 외 다른 국가의 유저라고 밝혔다. 넷플릭스의 전 세계 커버리지와 글로벌 제작은 또한 팬데믹을 정복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넷플릭스는 대부분의 TV쇼와 영화들을 준비하고 제작했으며 "우리는 유연성과 융통성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중요함을 배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분기의 성장은 믿고 보는 인기작인 '더 크라운'과 연관이 있는데, 넷플릭스에 따르면 '더 크라운'은 지금까지 가장 시청률이 높은 시즌이었다. 공개 28일 동안 이전 시즌들보다 더 많은 시청자들이 시즌4를 보았는데, 더 크라운을 시청한 가정의 숫자는 1억을 넘겼다. 영화 쪽에서는 조지 클루니의 '더 미드나잇 스카이(넷플릭스는 공개 4주 안에 7,200만의 가정에서 볼 것이라고 예상했다.) 글렌 케인의 '오버 더 문(4,300만 가정), 로버트 로드리게스의 '위 캔 비 히어로즈'(공개 4주 만에 5,300만 가정에서 시청할 것이라 예상)가 히트를 기록했다. 넷플릭스는 최소 2분 이상 시청했을 경우 1 뷰로 카운팅 한다. 

 

넷플릭스 더 크라운

 

 넷플릭스가 언급을 아낀 Shonda Rhimes(손다 리미스)가 최근 제작한 시대물 '브리저튼' 또한 성공을 도왔다. 주주서한에서 '브리저튼'은 크게 유명해졌고 우리는 브리저튼에 대한 기대되는 뉴스가 있다고 예고했다. 

넷플릭스 브리저튼

 

  향후 넷플릭스는 경쟁자들보다 더 많은 콘텐츠를 제작하며 더욱 강하게 밀고 나갈 것이다. 2021년 넷플릭스는 매주 적어도 한 개 이상의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를 공개하기로 했다. 


스트리밍 서비스의 강자

 스트리밍 서비스 구독자들은 1개의 서비스만 구독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저만 해도 이미 2~3개쯤 영상 서비스는 기본으로 구독하고 있으니 경쟁자가 많아지더라도 넷플릭스의 인기는 쉽게 식지 않을 듯합니다. 무엇보다 플랫폼 업체에게 중요한 것은 선점 전략인데요, 가장 먼저 진출하여 가장 많은 국가에서 서비스 기반을 가져놓은 점이 이번 팬데믹 기간 동안 우위를 점할 수 있었던 주요 요인이라고 하네요. 물론 재미있는 오리지널 시리즈의 역할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브리저튼 시리즈가 괄목할만한 기록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보이니 소식이 들리는 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 투자자들이 참고하실 수 있는 주주서한 전문도 첨부합니다. (바로가기>

 


스트리밍 서비스 업계 뉴스 보기

 

 

넷플릭스, 스트리밍 라이벌 디즈니 플러스, HBO Max 에 선두를 지키다.

엔터테인먼트 환경이 가정으로 변화하면서 스트리밍 서비스 구독은 50%까지 증가했다. '타이거 킹', '퀸스 갬빗' 그리고 '브리저튼'까지 : 집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밖에 없었던 시청자들에

heretoday.tistory.com

 


영어 표현 배우기 

 

1. It added 8.5 million new, paid subscribers, bringing its cumulative, paid subscription base to over 200 million.

▶ cumulative 누적되는 / 누계의 

 

2. This news keeps Netflix head and shoulders above the newbie streaming services that have been trying to steal its lunch.

head and shoulders above ~보다 훨씬 뛰어나다 

 

3. In its shareholder letter Netflix acknowledged with exclamatory praise.

acknowledged with 인정받다 

 exclamatory 감탄을 나타내는

 

4. Netflix’s global reach has helped immensely and is a key factor that will keep it ahead of the competition at least for the near future. 

immensely 엄청나게, 대단히 

 

5. We have learned that flexibility and adaptability are paramount in this fast-changing environment.

▶ paramount 중요한 


기사 출처 - Fast Company 

Netflix soars to more than 200 million subscribers. What you need to know

 

기업, 트렌드와 관련된 영문 기사를 공부하고 영어 표현을 배우고 있습니다.

 

728x90

댓글